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

하품을 하면 두뇌회전이 잘 된다

아침이면 으레 하는 하품도 약간만 더 신경 쓰면 뇌와 몸을 생생하게 깨우는 좋은 수련이 된다. 아래 사진에서 손가락으로 누르는 부위는 하관이라는 경락으로, 두뇌에서 온몸으로 가는 신경 중 절반 이상이 이곳을 지난다. 그래서 이 부위를 자극하게 되면 신경 조직의 연결이 원활해져 두뇌회전이 좋아진다. 또, 하품은 뇌에 많은 양의 산소를 한 번에 공급하는 효과가 있어 이 수련은 여러 모로 뇌를 생생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아침 시간과 잘 어울리는 운동법이기는 하지만, 다른 시간이라도 뇌가 무기력해졌다고 느껴질 때 하면 좋다.

뇌에 활력을 불어넣는 하품하기

서도 좋고 앉아도 좋고 누워도 좋다.
관자놀이를 따라 내려가면서 위쪽 뼈와 아래쪽 뼈가 맞물리는 움푹한 부위를 찾는다.
그 부위에 검지와 중지를 대고 지그시 누른다.
손가락으로 누른 채 눈을 감고 하품하는 동작을 한다. 이때 진짜 하품하듯이 소리를 내도 좋다.
3회 이상 반복한다.
여기에서 소개한 '하관'이라는 경락은 악관절이 좋지 않아 음식을 씹기가 불편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경락이다. 이곳을 자주 마사지하면 악관절의 긴장이 휠씬 해소된다.
두뇌회전, 뇌에 산소공급이 잘되어 집중력이 좋아진다.
책 소개

5분 뇌호흡

저자 이승헌 출판사 한문화도서 구입하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두뇌 개발 및 두뇌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왕초보들을 위한 뇌 호흡 수련은 물론, 자신의 뇌는 얼마나 유연한지 체크해 볼 수 있으며, 집중력을 높이고 창의력을 키우며 감정을 조절하는 법과, 상쾌한 아침을 위한 뇌 호흡, 오후의 나른함을 물리치는 뇌 호흡, 숙면을 위한 뇌 호흡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태그 집중력, 긴장해소, 두뇌회전
이전글오후의 나른함을 물리치자
다음글단전을 쓸어주면 자신감이 생긴다
브레인월드 로그인 트위터 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 *원하시는 사이트에 로그인하셔서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 등록
댓글수 (0)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317 아모제논현빌딩 7층 (주)브레인월드코리아 대표이사 : 이갑성

대표전화 : 02-2016-3227   팩스 : 02-2016-3209   사업자등록번호 : 211-87-9593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강남-1548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