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

허공자세로 상쾌한 아침을 만들자

허공자세는 그저 자세를 취하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편안하게 이완되는 훌륭한 수련이다. 그래서 이 동작의 어려운 점은 바로 잠들기 쉽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자세를 취하고 깊은 명상을 유지할 수 있다면 뇌와 의식의 놀라운 각성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아침에 일어날 때, 저녁에 잠자리에 들어, 낮 동안이라도 짬짬이 이완하고 싶다면 가장 추천할 만한 동작이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다면 허공자세를 취한 상태에서 깊은 심호흡을 5회 정도 하는 것으로도 상쾌한 아침을 열기에 충분하다.

허공자세

자리에 누워서 다리는 어깨 넓이로 벌리고 두 팔은 5도 아래로 내려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게 한다.
눈을 감은 채 천천히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길게 내쉰다. 5회 정도 반복한다.
심호흡을 계속하면서 눈을 감은 채 몸의 윤곽선을 그린다. 그림에서처럼 정수리에서 왼쪽 방향으로 시작해 몸의 윤곽선을 머리 속으로 그린다. 의식이 잘 집중되지 않을 때는 ‘정수리… 귀… 목… 어깨’ 식으로 신체 부위의 이름을 불러 의식을 유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윤곽선 그리기를 마치면 의식으로 몸을 전체적으로 바라보며 마무리한다.
처음에는 취하는 도중에 다시 잠에 빠질 수도 있다. 하지만 반복하다 보면 잠에서 깨어나면서 습관적으로 자세를 잡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습관이 될 때 가장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책 소개

5분 뇌호흡

저자 이승헌 출판사 한문화도서 구입하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두뇌 개발 및 두뇌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왕초보들을 위한 뇌 호흡 수련은 물론, 자신의 뇌는 얼마나 유연한지 체크해 볼 수 있으며, 집중력을 높이고 창의력을 키우며 감정을 조절하는 법과, 상쾌한 아침을 위한 뇌 호흡, 오후의 나른함을 물리치는 뇌 호흡, 숙면을 위한 뇌 호흡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태그 집중력, 이완, 의식확장, 통찰력
이전글단전을 쓸어주면 자신감이 생긴다
다음글몸이 유연하면 뇌도 유연해진다
브레인월드 로그인 트위터 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 *원하시는 사이트에 로그인하셔서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 등록
댓글수 (0)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317 아모제논현빌딩 7층   (주)브레인월드코리아

대표이사 이갑성   TEL : 02-2135-2369   FAX : 02-2016-3209   E-mail : chycho1206@gmail.com

사업자등록번호 : 211-87-95938   통신판매번호 : 강남-154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