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

왕초보를 위한 기초수련
기운느끼기 3단계

생명에너지 기운의 느낌은 다양하다. 솜 같은 것이 뭉클뭉클하게 잡히는 것 같기도 하고, 물 속에 손을 담그고 천천히 움직일 때 손가락 사이로 느껴지던 시원한 감촉 같기도 하다. 또 바람이 손가락 사이를 지나갈 때 느껴지는 공기의 저항과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두 손이 서로 밀어내거나 끌어당기는 자력 같은 것이 느껴질 수도 있다. 더 강하게 느끼는 경우에는 두 손에 자석을 든 것처럼 또는 두 손 자체가 자석이 된 것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어떤 느낌이 들더라도 놓치지 말고 집중해보라. 사람마다 그 느낌은 다를 수 있으니 자기에게 몰두해서 자기의 느낌을 찾아보라.

두 손 사이로 기운 느끼기

의자에 앉아도 좋고 바닥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도 좋다. 자신에게 맞는 편안한 자세로 앉아 척추를 바르게 세우고 어깨에 힘을 뺀다.
눈을 감은 상태에서 두 손을 천천히 들어서 가슴 앞에 모은다(이때 기감이 아직 예민하지 않다면 손뼉 치기를 00회 정도 한 다음 동작을 이어서 하는 것이 좋다).
손의 느낌에 의식을 집중한 채 한동안 머무른다.
손이 따뜻하게 느껴지면 양손 사이를 5㎝ 정도 천천히 떼어본다. 이때 의식은 양손 사이에 집중한다.
손 사이를 조금씩 벌렸다 오므렸다 하면서 양손 사이의 느낌에 집중한다.
반복하다 보면 손바닥이 저절로 밀치고 끌어당기는 듯한 자력감이 느껴진다.
그 느낌에 의식을 집중하고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한다.
느낌이 강해지면 기운을 타고 동작을 더 크게 한다.
잡념을 비우고 의식을 한 곳에 모으는 데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이다. 잡념과 졸음 등으로 집중력이 떨어졌다고 느껴질 때 독립적으로 시행해도 효과적이다.
잡념이 들 때,공부나 업무전에 해주면 좋다.
책 소개

5분 뇌호흡

저자 이승헌 출판사 한문화도서 구입하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두뇌 개발 및 두뇌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왕초보들을 위한 뇌 호흡 수련은 물론, 자신의 뇌는 얼마나 유연한지 체크해 볼 수 있으며, 집중력을 높이고 창의력을 키우며 감정을 조절하는 법과, 상쾌한 아침을 위한 뇌 호흡, 오후의 나른함을 물리치는 뇌 호흡, 숙면을 위한 뇌 호흡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태그 감정조절, 집중력, 기억력, 통제력
이전글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왕초보를 위한 기초수련 기운느끼기 6단계
브레인월드 로그인 트위터 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 *원하시는 사이트에 로그인하셔서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 등록
댓글수 (0)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317 아모제논현빌딩 7층   (주)브레인월드코리아

대표이사 이갑성   TEL : 02-2135-2369   FAX : 02-2016-3209   E-mail : chycho1206@gmail.com

사업자등록번호 : 211-87-95938   통신판매번호 : 강남-15481